오늘은 얼마 전 영상으로 업데이트된 볶음라면이 너무 간편하고 맛있게 생겨서 따라 해 보았습니다. 저 같은 요리 초보에게 90초라는 장점이 정말 크게 다가왔죠. 제가 만든 순서대로 보여드리고 후기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시죠.
레시피
백종원님 영상 속에는 빽라면으로 하셨지만, 집에 있는 걸로 하고 싶어 신라면으로 진행했습니다.
1. 라면 삶을 물 끓입니다.
라면 끓일 물을 끓이고 면을 투하합니다. 면을 80~90% 정도만 끓여줍니다. 사실 이 행위를 하면서 뒤에 볶음 양념을 같이 해 주셔도 되지만 저는 버너가 하나라서 따로 했습니다. 끓인 면은 잠시 다른데 덜어주세요.
2. 식용유를 뿌려 에그스크램블 만들기
팬에 식용유를 3번 두르고 약한 불로 에그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아직 조리과정이 많이 남아서 불을 세게 하면 다 타버립니다. (경험담임...)
3. 후레이크, 양념 스프 투하
에그 스크램블이 어느정도 됐다면 라면의 후레이크와 양념 스프를 투하합니다. 불은 약하게 유지해 줍니다. 그리고 타지 않고 잘 섞이게 잘 섞어줍니다.
4. 면을 넣고 더 잘 섞어줍니다.
불이 조금이라도 쎄면 타기 때문에 약한 불로 재빠르게 저어줍니다. 잘 섞일 수 있게요. 이렇게 하면 백종원 90초 볶음라면 완성입니다.
완성
자 이렇게 완성이 됐습니다. 잠시 구경하실까요?
후기
정말 맛있습니다. 마치 동남아에서 팟타이 먹던 때가 기억이 나더군요. 면이 포들포들해서 텁텁하게 느껴지신다면 참기름 몇 방울 넣어서 하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저는 이거 알고 나서 세 번이나 만들어 먹었습니다. 꽤나 쉽고 맛있는 덕분에요. 또 특이한 점은 빽라면만이 아닌 다른 라면으로 해도 각각 다른 맛이 나기 때문에 더 재밌습니다. 너구리로 하면 통통하고 쫄깃한 볶음면이 되고 스프에 따라 맛도 바뀌니까요. 꽤나 쉽고 재밌는 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