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뷰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by 자동차 정보 수집가 2023. 10. 6.

레뷰라고 하면 잘 모르시겠지만, 아마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한 번씩 분명히 경험하셨으리라 장담합니다. 난 본 적 없어라고 할지라도 블로그나 유튜브 설명 하단란에 보면 마감 지으며 레뷰라고 적힌 것을 보셨을 거예요. 이 기업이 상장했습니다. 과연 전망은 어떨까요?

 

레뷰코퍼레이션

 일단 레뷰는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매칭플랫폼을 주력으로 하는 마케팅 전문기업입니다. 사실 눈에 잘 띄지 않는 사업이라 "이게 뭐야"라고 생각하실 테지만, 우리 실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와있는 분야이거든요. 인플루언서는 실제 우리 생활에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온라인에서 활동을 왕성하게 하기 때문이죠. 많은 연결기업이 있지만 레뷰 플랫폼(레뷰 KR) 자체가 전체의 96.8%를 차지할 정도로 주력사업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실적-1레뷰코퍼레이션-실적-2
레뷰코퍼레이션 실적

 레뷰가 나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플랫폼이라면, 레뷰셀렉트는 매크로, 메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서 탑티어 브랜드를 포섭하여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이런 대규모 인플루언서를 1.1만 명을 보유하여 대기업과의 마케팅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가, 고품질 마케팅을 진행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뷰글로벌은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진행 중인 사업이 있습니다.

인플루언서-티어도
인플루언서 티어

 ● 인플루언서 구독자+팔로워별 기준

메가(Mega Influencer) 100만 명이상

매크로(Macro Influencer) 10만~100만 명  
미드티어(Mid-tier Influencer) 1만~10만 명
마이크로(Micro Influencer) 1천~ 1만 명

나노(Nano Influencer) 1천 명 미만

레뷰코퍼레이션-실적-3
레뷰코퍼레이션 실적 2

 

사업 기반

 현재는 자리가 잡힌 레뷰코퍼레이션의 사업 기반은 아래와 같습니다.

빅데이터 축적 → 매칭 알고리즘 정교화 및 캠페인 자동화 → 인당 생산성 향상 → 사업 수익성 향상 → 투자 확대 → 플랫폼 생태계 및 사업규모 확대 → 빅데이터 축적 가속

레뷰코퍼레이션-사업-기반
레뷰코퍼레이션 사업기반

 

투자설명서 바로가기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일 주가 전망

 레뷰코퍼레이션이 이슈 속에 상장됐습니다. 지난번 두산로보틱스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청약으로 했다면 본전 이상은 되는 듯한데, 정규 시장에서 들어갔다면 힘드셨을 겁니다. 그래서 보통 IPO를 신의 영역이라고 하죠. 단타꾼이 워낙 많이 몰리고 투기성 자본이 투입되는 시기라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일봉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상장일-일봉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일 일봉

 누구나 그렇듯 이왕 상장된 거 훨훨 날아갔으면 좋겠지만, 사실 그런 종목은 잘 없지요?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봐도 그렇습니다. 상장되고 쭉 내려왔다가 오랜 기간 횡보 후 다시 자리를 잡아가는 형태죠. 참고로 해당 차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일봉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일봉

 무조건 하방을 잡는 것은 아니지만 모두에게 IPO를 조심해 달라고 말씀드리는 건 이런 상황 때문입니다. 기관이나 외인은 혹시 이럴 때 담았으면 부담스럽긴 하지만 버틸 자금이 얼마든지 있죠. 하지만 개인은 자금을 계속해서 융통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용돈급으로 시작했다가 결국 목돈 다 들어가서 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레뷰코퍼레이션으로 돌아와서 상장일 분봉을 보겠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2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일 분봉

 사실 어제 두산로보틱스의 경우에는 마지막에 반등은 조금 있었는데도 오늘 보합으로 마무리 지었지만, 사실 여기는 반등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말 들어가지 않고 이미 청약으로 가지지 않은 이상 관망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주가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주식에는 정답은 없지만 IPO는 청약으로 들어가신 게 아니라면 웬만하면 손을 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며, 어느 정도 횡보구간이 나온다 싶으면 상황에 따라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레뷰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저 같은 블로거한테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이런 인플루언서 사업이 이 정도로 사업이 커진 줄은 투자설명서 보면서 알았습니다. 사실 이 분야는 사업 초반이라 볼 수 있기 때문에 발전가능성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음식점, 상품 리뷰만 하는 업체가 아닌 대기업과도 B2B를 하는 이미 커져버린 분야가 됐으니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투자는 개인의 판단과 여유자금으로만 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건승을 빌겠습니다.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니며 단순 정보 정리를 위해 작성됨을 알려드립니다.